img
management

공지사항

넥스트에스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국가산업단지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 EPC사 협약식

202405.01

국가산업단지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 EPC사 협약식

중부발전컨소시엄(한국중부발전,그린하버자산운용,넥스트에스)은 울산.부산국가산업단지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을 위해 2024년 4월 23일(화) 5개 EPC사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부울국가산단을 대상으로 발전 설치용량 1차 약 150MW를 목표하는 본 사업에 참여하는 EPC사는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에스에너지, 유니테스트, 금양그린파워 등 이다. 

국가산업단지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 공동사업개발 협약 체결

202403.29

국가산업단지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 공동사업개발 협약 체결

당사는 2024년 3월 22일(금) 한국중부발전, 그린하버자산운용과 국가산단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개발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3사가 공동 설립하는 산단신재생에너지(주)의 출자규모 및 R&R 등을 확정했고,운영위원회 규정을 합의 제정하였다. 지금까지는 실무단(T.F)를 중심으로 사업을 준비해 왔는데앞으로는 운영위원회가  사업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산단신재생에너지추진단 울산센터

202403.29

산단신재생에너지추진단 울산센터

당사와 한국중부발전, 그린하버자산운용이 공동으로 추진하는부울국가산단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위해 산단신재생에너지추진단 울산센터를2024년 2월 27일 개소했다. 울산센터는 향후 울산미포국가산단, 온산국가산단 및 주변 일반산단을 대상으로 공장 지붕 태양광발전소 설치 및 운영하기 위한 제반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산단신재생에너지추진단 울산센터을 구심점으로 한국산업단지울산본부, 한국산업단지울산경영자협의회, 울산상공회의소 등과 협력하여울산산업단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해 스마트그린산단을 조성할 계획이다.   

24년 산단환경개선사업 운용기관 선정

202402.28

24년 산단환경개선사업 운용기관 선정

당사는 2023년 10월 20일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모한 "산단환경개선펀드사업 운용기관 모집공고(산업통산자원부)에 하이자산운용(주)의 협력사로 참여하였고, 한국산업산단지공단의 심의 결과 2024년 2월 26일 운용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본 펀드와 매칭펀드를 통해 1,000억원 자금을 조성하여 컨소시엄에서 제안한 산단 등을 대상으로 약 53MW 지붕 태양광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가산단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 컨소시엄 협약서 체결

202402.12

국가산단 신재생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 컨소시엄 협약서 체결

한국중부발전(주), 스프랏코리아자산운용(주), 넥스트에스(주) 3사는 2023년 11월 6일 국가산단 신재셍에너지 플랫폼 구축사업을 위한컨소시엄 협약서를 체결했다. 본 협약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운영관리하는 국가산업단지 내에 신재생에너지 플랙폼 구축사업의  투자 및 운영에 공동으로 참여하기 위한 컨소시엄 협약으로써본 협약 직후(2023.11.7)에 체결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한국중부발전(주)간의 산업단지 태양광 사업개발 업무협약 사항을 공동수행하기 위함에 있다.    

스프랏코리아자산운용(주)와 파트너쉽 업무 협약 체결

202402.12

스프랏코리아자산운용(주)와 파트너쉽 업무 협약 체결

당사는 2023년 10월 13일 신재생에너지 전문 금융사인 스프랏코리아자산운용(주)와 파트너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본 협약은 양사간 상호 협력을 통해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및 상호 관심사업의 개발 파트너로서, 사업을 발굴하고 개발함으로써 사업의 성공을 달성하고 상호  이익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포스엔 컨소시엄과 군포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업무협약 체결…민간자본 활용 태양광 발전소 설치·운영

202309.25

포스엔 컨소시엄과 군포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업무협약 체결…민간자본 활용 태양광 발전소 설치·운영

군포시는 최근 군포시청에서 태양광발전사업자인 포스엔(주)(대표 손경익) 컨소시엄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포스엔(주) 컨소시엄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군포시 관내 기업 및 시 소유 부지 등에 민간자본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운영하며, 사업추진 시 지역 시공 업체가 참여하고 수익의 일부를 지역 사회에 기부금으로 환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포스엔(주) 컨소시엄은 관내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 가능 용량을 약 76MW로 추정하고 있다. 이는 연간 약 2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양으로, 연간 3만4천t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있다.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통해 기업의 RE100을 지원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 중립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하은호 군포시장은 “국가적으로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기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가 절실한 상황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포시에 신재생에너지 보급이 활성화돼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출처 : 인천일보(https://www.incheonilbo.com)